4. 어플리케이션 장애조치 방법(공통)

▶ Contents #

– 어플리케이션 장애 조치 가이드 입니다.

– 상태확인 / 장애 조치 / 테스트 순으로 진행하겠습니다.


▶ Step-by-step-guide
#

1. 상태확인 #

① 장애발생 서버 확인 (장애표시 아이콘 활성화)


② 상태확인을 하기위해 Active 서버로 페일오버 진행 (장애표시 제거)

 – 해당 리소스 우클릭 > 장애표시제거 > 해당노드 선택


③ Active 노드로 수동 페일오버 진행

 – 리소스 그룹 우클릭 > 그룹수동 페일오버 > 해당노드 선택


④ 동일하게 App 리소스에서 장애 발생 확인


2. 장애조치
#

① 장애조치를 하기위한 그룹 오프라인 수행 (DownTime 발생)

 – 리소스그룹 우 클릭 > 종료 > 해당 노드 선택


② 장애조치전 현상태 유지를 위한 그룹 잠금 진행

 – 리소스그룹 우 클릭 > 그룹 잠금 > 잠금 선택


③ 해당 어플리케이션 수행 경로 확인

※ Script 형태로 등록된 App가아닐시 별도의 실행경로 위치가 표시되지 않음

Application 담당자에게 확인 필요

 – 해당 경로 스크립트 수동 실행 후 편집하여 장애처리 진행


④ 스크립트 수정 후 수동 실행하여 문제없이 동작하는지 확인 (기동 / 중지 / 모니터링)

image-1588564802126.png


 3. 테스트 진행
#

① 테스트 수행하기위한 장애표시 제거

② 리소스 온라인하기위한 그룹 잠금 해제

③ 장애 노드에서 리소스 온라인 시 정상 기동 되는지 확인

image-1588566921449.png