3. 네트워크 장애조치 가이드(공통)

▶ Contents #

– 네트워크 장애 조치 가이드 입니다.

– 사전확인 / 장애 조치 / 상태확인 순으로 진행하겠습니다.


▶ Step-by-step-guid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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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사전 확인 #

① 장애발생 서버 확인 (장애표시 아이콘 활성화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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② 상태확인을 하기위해 Active 서버 노드관리 확인

– FAILTED : 장애상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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③ Standby 노드도 확인하기 위해 수동 페일오버 수행(장애 표시 제거 필요)

– 리소스 그룹 우 클릭 > 장애표시제거 > 해당노드 선택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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④ Active 서버와 Ping 및 포트 통신 체크 (통신 실패)

※ 일반적으로 Ping,Port 통신이 정상적으로 되는 경우 네트워크는 정상 상태로 판단

– Ping 통신확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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※ MCCS사용 Port : 14321-14323 / 10080 해당 포트로 통신 가능확인

※ 자세한 사항은 “MCCS 설치전 고려사항” 참조


2. 장애조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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① 장애발생 서버 접속하여 네트워크 상태 확인(네트워크가 꺼짐상태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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② 해당 네트워크 활성화 후 해당 IP로 Ping 통신 확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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– Ping 정상 통신 확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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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 상태확인

① 장애표시 제거 확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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② 네트워크 연결상태 확인

– LINKED : 정상 상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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