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able of Contents
▶ Contents #
– 네트워크 장애 조치 가이드 입니다.
– 사전확인 / 장애 조치 / 상태확인 순으로 진행하겠습니다.
▶ Step-by-step-guide #
1. 사전 확인 #
① 장애발생 서버 확인 (장애표시 아이콘 활성화)

② 상태확인을 하기위해 Active 서버 노드관리 확인
– FAILTED : 장애상태

③ Standby 노드도 확인하기 위해 수동 페일오버 수행(장애 표시 제거 필요)
– 리소스 그룹 우 클릭 > 장애표시제거 > 해당노드 선택


④ Active 서버와 Ping 및 포트 통신 체크 (통신 실패)
※ 일반적으로 Ping,Port 통신이 정상적으로 되는 경우 네트워크는 정상 상태로 판단
– Ping 통신확인

※ MCCS사용 Port : 14321-14323 / 10080 해당 포트로 통신 가능확인
※ 자세한 사항은 “MCCS 설치전 고려사항” 참조
2. 장애조치 #
① 장애발생 서버 접속하여 네트워크 상태 확인(네트워크가 꺼짐상태)

② 해당 네트워크 활성화 후 해당 IP로 Ping 통신 확인

– Ping 정상 통신 확인

3. 상태확인
① 장애표시 제거 확인

② 네트워크 연결상태 확인
– LINKED : 정상 상태
